콜로라도 주립대, 2승 5패로 선발 출전 1년 만에 제이 노벨 코치 해고
콜로라도 주립대는 램스가 하와이에 패해 2-5로 패한 다음 날인 일요일에 제이 노벨 축구 감독을 해고하고 한 시즌을 볼 경기에서 제외했습니다.
노벨은 콜로라도 주립대에서 네 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그는 150만 달러의 바이아웃을 해야 했습니다. 지난 시즌 애리조나 볼에 출전하는 등 램스에서 18승 26패를 기록했습니다.
램스는 교체 선수를 물색하는 임시 감독으로 수비 코디네이터 타이슨 서머스를 임명했습니다. 램스가 다음 주말 연례 보더 워에서 와이오밍에서 경기를 치르게 되면서 그가 감독직을 맡게 됩니다.
콜로라도 주립대 운동 디렉터 존 웨버는 성명에서 "제이에 대한 존경심과 그의 성실성에 대한 감사가 이 결정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듭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이는 CSU에서 근무하는 동안 이 프로그램을 더 잘 만들었습니다."
노벨은 네바다를 마운틴 웨스트 컨퍼런스의 경쟁자로 만든 후 2021년 12월 6일에 5년 계약을 체결하면서 프로그램 역사상 최초의 흑인 축구 감독이 되었습니다. 그의 팀은 포트 콜린스에서의 첫 세 시즌 동안 각각 개선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램스는 2022년에 3승 9패, '23년에 5승 7패, 지난 시즌에 8승 5패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한 발짝 물러섰습니다. 9월 초에는 FCS 수준의 노던 콜로라도를 간신히 따돌렸습니다.
정체된 공격에 불을 붙이기 위해 노벨은 지난달 말 브레이든 파울러-니콜로시를 벤치에 앉히고 잭슨 브루소와 함께 쿼터백 교체를 단행했습니다. 램스가 워싱턴 주에 20-3으로 패하면서 곧바로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메이저사이트 콜로라도 주립대는 샌디에이고 주립대에 패한 후 홈에서 프레스노 주립대를 꺾었습니다. 노벨의 마지막 경기는 토요일 밤 하와이에 31-19로 패한 것이었습니다.
혁신적인 범죄로 유명한 62세의 노벨은 네바다에서 33승 26패를 기록한 후 영입되었습니다.
콜로라도 주립대는 프로그램이 다음 시즌에 마운틴 웨스트를 떠나 Pac-12로 향할 준비를 하면서 코칭 변경을 결정했습니다. 램스는 유타 주립대, 샌디에이고 주립대, 프레즈노 주립대, 보이시 주립대와 함께 이미 오리건 주립대와 워싱턴 주립대가 포함된 재건된 버전의 컨퍼런스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Pac-12는 최근 대학 풋볼 플레이오프에서 컨퍼런스 챔피언 입찰 자격을 얻기 위해 텍사스 주립대를 추가했습니다.
웨버는 "우리는 CSU에서 성공을 위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으며, 서구에서 가장 사랑받고, 가장 많이 시청되고, 가장 혁신적인 프로그램이 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람스의 차기 감독은 최고 수준에서 승리하고 경쟁하는 데 필요한 자원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Pac-12로 향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입니다."
서머스는 1월에 합류했습니다. 2014년 마이크 보보 감독이 감독으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램스의 수비 코디네이터로 합류했습니다.
웨버는 "타이슨은 성공적인 코치로서 강력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포트 콜린스에 그를 모시게 되어 행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타이슨은 축구 라커룸 내에서 책임감 있는 문화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남은 시즌 동안 프로그램을 이끌 수 있는 그의 능력에 대해 확신합니다."